본문 바로가기

쓰기

126c 조회 수 1071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안녕하세요, 밴쿠버에서 공부중인 10학년 유학생이에요.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예전부터 토론토에 있는 구글지사에 취직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인터넷에 토론토 구글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검색해보았지만 제가 찾는 정보는 별로 없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에라도 질문 보내봅니다. 아직 학생이다 보니 회사 지원이나, 면접(?)등 회사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가 많이 부족해요.. 혹시 토론토 구글에 다녀보셨거나, 이미 다니고 있으신 한국분이 계신다면 저에게 필요하거나 준비해가야 하는게 무엇인지 조언이나 도움을 좀 주세요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됩니다. 혹은 구글이 아니더라도 회사에 다닐때 꼭 알아야 할 지식이나 팁이 있다면 그것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악플이나 주제랑 상관없는 댓글들은 제발 삼가해주세요ㅜㅜ 

 

참고로,

공부중인 학과 - 컴퓨터 사이언스

학년 - 10학년

갈려는 대학 - bc주에 있는 대학교(UBC 또는 사이몬)

현재 학교 성적 - 평균 85

 

 

  • 6528 Sep.09
    대학에서 학점이 아주 높으면 취업 가능할수도 있구요 참고로 워털루공대가 구글 취업하기에는 가장 유리해요.
    기특하네요 10학년부터 뚜렷한 목표가 있으니 꼭 좋은 결과 있을거예요.
  • 0977 Sep.30

    어린 나이에 꿈을 가지고 있는 학생이 멋지다고 생각해요!
    구글은 저도 가고 싶네요ㅋㅋㅋ 그냥 it회사 다니고 있는 아재가 말해주면...

    아직 1-2년의 시간이 있으니 점수 올리셔서 캐나다에서는 워털루 혹은 토론토대학, 부모님이 여유가 있으시면 미국에 상위랭크에 있는 대학에 가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학교를 안본다고 말은 하지만 학교의 명성에 따라 학교에서 개최하는 이벤트에 참가하는 회사들의 차이가 확연해요. 거기서 구글은 아니여도 구글의 명성에 맞먹는... FAAMG(Facebook, Amazon, Apple, Microsoft, Google) 같은 회사의 이벤트에 참석하고 connection을 만들 수 있겠죠.

    컴싸가 아니여도 software engineering 혹은 수학과도 알아보세요!

    요즘 고등학교 교육과정은 모르지만 자바, c++ 혹은 파이선으로 프로그래밍 공부를 먼저해서 본인이 좋아하는 자주하거나 좋아하는 주제로 personal project 해놓으시면 아주 좋구요. github도 별로 안어려우니 쓰는거 연습해보시고 자연스럽게 사용할줄알면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모든게 재밌으면 라즈베리파이 같은거 사서 작게 서버 돌려보거나 부모님이 안쓰는 폰으로 앱 개발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언어는 제일 먼저 object oriented programming의 개념을 이해하고 연습하시면 제일 좋구요. 고등학교에서 듣는 수학에서는 matrix and vectors (나중에 linear algebra를 위해서, Machine learning, big data, ai쪽에서 필수), probability and statistic 열심히 공부하면 도움이 될거에요.

    화이팅!

  • 2ba3 Oct.01
    밴쿠버에도 구글 있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