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9996 조회 수 488024 추천 수 2 댓글 103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수정 삭제

전 남편이 중국사람입니다. 

한국사람들이 중국사람들 무시하는거 잘 알고 있습니다.

저도 결혼전 몇년간 중국에서 살았기에 개념없는 중국사람들 많은거 누구보다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여기와서 살아보니 개념없는 한국사람들도 아주 많은거 같습니다.

저는 남편과 중국어로 의사소통을 합니다. 그러니 남들이 봤을때는 둘다 중국사람이겠죠.

그래서 가끔씩 한국 아주머니들이 뒤에서 얘기하는거를 듣게 됩니다.

특히나 장보러 가게 될때 많이 듣는데요.

짱개라는 말 조심해주세요. 중국사람들도 짱개라는 말 다 알아요.

얼마전에 장을 보러 갔더니 누가봐도 아주 허름해보이는 아주머니 두분이

저희 커플을 대놓고 위아래로 훑으면서 " 짱개들은 어째 죄다 캐구야. 짱개 인증하는거지."

"쟤네는 쌍으로 캐구네. 촌시럽게 둘이서 저러고 다니냐." 

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제가 봤을때 그 아주머니들은 그렇게 말할 입장은 아니였습니다.

그리고, 캐구가 촌스러운지 아닌지는 상대적이라 생각하고, 

여기서 캐구를 멋으로 입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 이 몬트리올의 추운 겨울에 필수품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벤덤역에서 버스 기다릴때도 뒤에 서있는 아주머니가 딸에게

"야, 저 짱개가 입은 잠바는 못 보던건데 저건 모냐."라고 하셨습니다.

제가 남편과 전화중이라 중국말을 해서 절 중국사람으로 생각하셨던 거죠.

여기 저 말고도 중국 사람과 결혼한 한국사람들 많습니다.

만나면 다들 비슷한 얘기 나와요. 짱개소리 듣기 싫다구요. 

짱개라는 말 밖에서 조심해주셨음 좋겠습니다.

  • 3a24 Dec.21
    짱깨년아 니네 나라로 돌아가 천안문 앞에서 탱크에 깔려 뒤져라ㅋㅋ
  • a894 Feb.04
    븅신같은새끼 너는 어디가서 한국사람이라고 하고 다니지마라 인민군새끼야
  • 97ea Jan.03
    어디 조가튼 애미뒤진 하프짱개뇬이 본토짱개랑 결혼했다고 짱개벌레라 부르지 말라고해 개조가튼 버러지뇬아!!
    응 니2세 알로 태어난 짱개 기생충벌레 반박시 시진핑 애미뒤진 개호로세끼~~
  • 2cfd Jan.13
    댓글 역시 한궈빵즈 답다
    착빵죽빵
  • f29a Jan.17
    짱개벌레 한마리 ㅂㄷㅂㄷ되는거 귀엽노 마치 바퀴진핑이 디져서 발악대는거같애ㅋㅋㅋㅋ
  • 3e3a Jan.14
    욕해주면됨?
  • 6dac Jan.16
    중국인은 사람의 모양을 한 바퀴벌레다. 中國人是人形的蟑螂。
  • 99ad Jan.16
    중국인은 사람의 모양을 한 바퀴벌레다. 中國人是人形的蟑螂。
  • 2f63 Jan.16
    중국인은 사람의 모양을 한 바퀴벌레다. 中國人是人形的蟑螂。
  • f7f5 Jan.16
    중국인은 사람의 모양을 한 바퀴벌레다. 中國人是人形的蟑螂。
  • 58c5 Jan.16
    중국인은 사람의 모양을 한 바퀴벌레다. 中國人是人形的蟑螂。Cockroachines
  • ca95 Jan.16
    중국인은 사람의 모양을 한 바퀴벌레다. 中國人是人形的蟑螂。Cockroachines
  • cd3a Jan.16
    중국인은 사람의 모양을 한중국인은 사람의 모양을 한 바퀴벌레다. 中國人是人形的蟑螂。Cockroachines 바퀴벌레다. 中國人是人形的蟑螂。Cockroachines
  • 7993 Jan.16
    중국인은 사람의 모양을 한중국인은 사람의 모양을 한 바퀴벌레다. 中國人是人形的蟑螂。Cockroachines 바퀴벌레다. 中國人是人形的蟑螂。Cockroachines.
  • 754c Jan.16
    중국인은 사람의 모양을 한중국인은 사람의 모양을 한 바퀴벌레다. 中國人是人形的蟑螂。Cockroachines 바퀴벌레다. 中國人是人形的蟑螂。Cockroachines.
  • b24d Jan.25
    캐나다 ㅈ된 이유를 이제 알겠네ㅋㅋ 짱깨바이러스 전염;;
  • 1890 Feb.04
    충국인한테 짱깨라는 말은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짱퀴벌레라고 해야 맞습니다.
    사실 바퀴벌레한테 많이 미안하지만, 더 좋은 말이 나오기 전 까진 어쩔 수 없습니다.
  • 6967 Feb.07
    개센징들 탈조센까지 하고 뭐하고 있노
  • 75eb Feb.08
    이 화냥년 지 바퀴벌레한데 장기 털렸나? 그리고 이년이 한국인이지도 확실하지 않음. 좃족일수 있음. ㅇㅇ
  • 1110 Feb.20
    네다짱
  • 372d Feb.20
    중국인은 사람의 모양을 한중국인은 사람의 모양을 한 바퀴벌레다. 中國人是人形的蟑螂。Cockroachines 바퀴벌레다. 中國人是人形的蟑螂。Cockroachines.
  • 8fc6 Mar.04
    차오니마
  • 0ea6 Mar.08
    짱깨한테 사기든 거짓말이든 당할 때마다 여기 와서 쓴다.
    차오니마.
  • a629 Mar.09
    하 이씨발련이...
  • 5463 Mar.09
    ㅋㅋㅋㅋㅋ차라리 혼자살고말지 짱깨랑 결혼을하노ㅋㅋㅋㅋ
    니가 짱깨랑 결혼해놓고 짱깨라 하지마라 ㅇㅈㄹㅋㅋ
  • a284 Mar.09
    짱깨새끼야 더랐나 ㅋㅋ 어디서 당당하게 씨발련이 ㅋㅋ
  • c47e Apr.01
    미친ㅋㅋㅋ 짱개련 언제까지 욕쳐먹나 지켜봐야겟네 ㅋㅋㅋㅋㅋ
  • 4c14 Apr.05
    한국에서 본 중국인들의 모습은 "짱깨"가 맞다.....대부분이 그렇다..... 문화적인 차이라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예의범절 이런거 없다. 대부분의 인간들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행동을 한다.
  • e105 Apr.05
    우리 회사도 대표도 경리년도 다 짱개라고 불릴만한 행동을 한다 
    말도 안듣고 지가 무조껀 맞고 소리지르고 염병 떨어도 뭐 해도 다 지가 맞고 틀린거 없고 배려도 없고 진심 미친년인데 짱개라 안부르고 뭐리부름? 
  • 4415 Apr.07
    느금마 씨벌들아 스팀 해킹 좀 작작 하라 그래 씨발들이
  • d4b0 Apr.20
    짱개를 짱개라고하지 뭐라고 하노 중국인은 지들 사상강요좀 쳐 하지마라 그렇게 좃같은 공산주의 국가 떴으면 자유를 존중해야지 씨발 뭔놈의 짱개새끼들은 지들만 아는거냐
  • fd34 Apr.20
    조선족 병신년이 한국인인척은 좃까 짱개 바퀴벌레 보다 못한 개병긴 같은 민족성을지닌 중국인 착한짱개는 이미 다 뒤졌다
  • 82d0 Apr.20
    지금 살아있는 짱개는 전부다 짱개가 맞아 전세계 모든 국가가 제일싫어하는 국가 짱개 병신중국
  • c7af Apr.20
    ⠀⢀⣠⣴⣶⣿⣿⣿⣿⣿⣦⡀
    ⠀ ⠀⢀⣴⣿⣿⣿⣿⣿⣿⣿⡿⠿⢿⣿⣦
    ⠀⠀⣼⣿⣿⣿⣿⣿⠟⠋⠀⠀⠀⠀⠈⢻⣇
    ⠀⢰⣿⣿⣿⣿⣿⣧⡀⠀⠀⠀⠀⠞⢋⡀⠹⡄
    ⠀⠘⣿⣿⣿⣿⣿⣿⣶⠞⠓⠠⡀⠐⠛⠁
    ⠀⠀⠻⣿⣿⣿⣿⣿⡿⠟⠋⠁⢿⡆⠀⠐⢤⣤
    ⠀⠀⠀⠹⣿⣿⣿⣿⣿⣆⡀⢀⣷⡿⠟⢉⣴⠟⡆
    ⠀⠀⠀⠀⠘⢿⣿⣿⣿⣿⣿⡿⣿⣿⡿⢛⡁⠀⣧⣤⣄
    ⠀⠀⠀⢀⣠⣤⣿⣿⣿⣿⣿⣷⣤⡛⠟⠋
  • e8aa Apr.20
    Xíjìnpíng zhǔxí de mǔqīn shì zhāngláng ma?
  • 0716 Apr.28
    짱ㅋ깨ㅋ
  • 6e01 Apr.30
    솔직히 짱깨는 다 죽어 마땅함
?

List of Articles
제목 날짜 조회 수
쿠도/텔러스 요금제 $34부터, 미국 무료 로밍 요금제 제공 05.08 46580
하.... 2 04.21 98431
Plateau 1-3 bed 가구 포함 $900/방 5월달에서 7월 말까지 여름 서블렛 합니다 (3839 Rue Saint Urbain) file 03.28 105910
쿠도/텔러스 요금제 $34부터, 미국 무료 로밍 요금제 제공 05.08 46580
짱개라는 말 조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037 03.12 488024
국민의미래 찍는 12 03.26 111768
하.... 2 04.21 98431
에서 마사지 치료사/리셉셔니스트를 채용합니다 3 file 03.10 78257
우리 싸가지 며느리 21 12.16 31599
캐나다 살고 싶은 미국시민권자인데..(국민성 친절도) 10 01.16 42289
RESP 장사 요즘도 되나요? 28 03.07 35108
Plateau 1-3 bed 가구 포함 $900/방 5월달에서 7월 말까지 여름 서블렛 합니다 (3839 Rue Saint Urbain) file 03.28 105910
클베 틀리앙 밭갈기 수고들하십니다 71 file 07.06 65696
캐나다 한인들 컴플렉스 덩어리인거 같아요 21 12.16 40008
몬트리올이 토론토보다 나은점이 무엇인가요? 18 05.07 59147
퀘벡주 워홀 관련 질문 드리고자 합니다. 5 07.15 28153
몬트리올 H마트 오픈 예정 5 01.28 141581
서울--몬트리올 직항노선 11 05.11 22010
40대에 처음으로 임신하신 분 계신가요 21 07.08 62946
토론토 지역카페 문의 합니다. 1 02.05 169168
영주권 받고 나서 다시 대학원 가는것도 40대는 힘듭니다. 12 01.08 19877
이곳 함 가보세요 file 02.16 180453
몬트리올 질문드려요 4 09.24 22887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17 Next
/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