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dccb 조회 수 10706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수정 삭제

지난 2,3주 정도 거의 매일

오후 비슷한 시간대에 전화도 울리지 않았는데 프라이빗 넘버라고 표시되는 부재중 전화가 남아 있던적 있어요

그 중 몇 번은 제가 사전이나 유튜브 등 핸드폰을 쓰고 있던  시간이라 전화가 왔다면 모를 수가 없는 상황도 이었는데도 어김없이 부재중 전화가 찍히는 경우도 있었구요. 

또, 가끔 처음부터 중국말로만 떠드는 전화도 벌써 몇 번을받았는데 - 애들을 중국인이 운영하는 캠프에 몇번 보낸적이 있는데 그들 커뮤니티에 고객정보 유통시킨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던 참에 오늘 이상한 전화를 받았어요.

  요는 너의 이름으로 15개의 은행계좌가 개설되었고 거기에 원밀리언 달러가 묶여있어서 이 계좌들에 대한 조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SIN 마지막 세 자리  번호 뭐니?

-너한테 카드번호 물어볼 수는 없으니,    은행/잔고는 얼마나 있니?

-우편번호?

신원 확인한다며 이런거 물어보길래 대답은 해줬어요.

그러다가 자기가 이걸 조사하길 원하냐고 묻는데....우선 은행에랑 직접 확인을 하고 필요하면 제가 전화를 하겠다  했죠. 그랬더니 자기가 네 케시스 담당자고 지금 전화 끊으면 다시 연결되지 못한다. 자기에게 들은 얘기는 아무한테도 얘기하면 안된다. 은행에 알리면 바로 네 계좌는 다 동결될꺼다라고 말리는데 일단 직접 확인해 보겠다고 끊었습니다. 

은행에선 아무 이상없단 얘기 들었고

CRA 확인을 하고 싶은데,

아침엔 연결되려면 대기 시간 30분 이라기에 기다리는데 예고도 없이 전화도 끊어지더니 오후에 다시 전화하니 근무시간인데도 사무실 닫았다며 911신고 하거나 경찰서 가라고????....당장 피해본건 없어서, 다만 제 SIN에 문제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뿐인데....

생각할 수록 수상스러운 전화라,

혹시라도 이런 전화를 받게 되실 분이 있을 지 몰라 글 올립니다.

첨에  당황하니 상대가 물어보는 것에답하게 되더라구요. 제가 만약 그래 네가 조사해줘 했다면 어떤 것들을 요구했을지는 모르겠어요.

  • 98c5 Jul.21
    보이스피싱입니다. 걸리셨네요... 무조건 중국어던 로봇같은 음성으로 오는 전화는 전부 보이스피싱이에요. 구별방법은 모르는 전화번호가 오면 절대 받지마세요. 진짜 중요한 전화면 다시 자기한테 연락해달라면서 보이스메일 남깁니다. 다 거짓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