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레벨 테스트 하는 날이라서 다시 올립니다. 오늘 저녁 6-8;30 시험이니 보실 분들은 지금 인테넷에서 등록하시면 되실겁니다. 아래 웹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맥길 불어코스(CEFN 332)이 이민국에 인정하는 코스 중에 하나입니다. http://www.mcgill.ca/continuingstudies/programs-and-courses/languages/french/certificate-proficiency-%E2%80%93-french-professional-communication
총 39시간 프로그램인데, 65점만 넘기면 수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빠지지 않고 열심히 하면 어느정도 듣기가 되시면 시험 보는 것 보다 쉽지 않나 생각합니다. 가격은 3000불이 좀 더 넘었던거 같고 맥길 크레딧 프로그램이어서 나중에 직장 잡는데도 유효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봄에는 주에 한번(3시간) 여름에는 주에 두번 하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수업은 발표 주제를 주어서 연습시키고 나중에 실전으로 테스트 받고요. 듣기 시험 두 번(중간 그리고 기말 시험으로)있습니다. 마지막 기말 시험 오랄 테스트만 준비 할 수 없는데, 기말 시험은 그리 어렵지 않더군요.
우선은 레벨 테스트를 봐서 이 반에 배정 되면 일이 쉬워지겠지요. 열심히 하세요. 섬머 프로그램 레벨 테스트가 오늘 저녁(4월 8일 6-8:30)이네요. 레벨 테스트는 듣기, 독해, 문법입니다.
일찍 글을 썼더라면 좋았을탠데 좀 늦었네요. 가을도 있으니 참고 하시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