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묻고답하기

몬트리올 묻고답하기 - 질문, QnA

쓰기

9f47 조회 수 2673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수정 삭제

안녕하세요

현재 콘도에서 렌트로 살고있는 부부입니다 아내가 출산을 앞두고있어서 출산전에 이사를 가려고 알아보고있는중입니다 현재살고있는 콘도는 신축 원베드룸이라 아기가 태어나면 많이 비좁을거같아서요

이참에 구입을 생각중인데 콘도, 하우스, 타운하우스를 중에

콘도는 현재 만족스럽게 지내고있습니다 전혀 춥지도 덥지도않고 고층콘도여서 전혀 층간소음, 병간소음도 없구요. 그러나 구입을 망설이는이유는 나중에 아기가 걷고 뛰는시기가되면 아랫집에 피해가 갈가봐 눈치보며 살기가 힘들지않을까 걱정입니다  그리고 몬트리올에는 저층콘도가 많은데 콘크리트가아닌 나무를 이용하고있어서 신축콘도이여도 고층이 아닌이상 층간소음이 심각할거같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비싼 콘도피도 망설여집니다 보통 월 250불정도 또는 더 비싸기도하고 매년 조금씩 오른다고 들었습니다. 하우스는 일단 가격이 부담스럽긴한데 하우스관리에 자신이 없습니다 가격에맞는집을 사려면 신축보단 꽤나 오래된집을사야될텐데 관리를 할수있을지...겨울이 긴 몬트리올이여서 눈치우기도 힘들것같고 무엇보다 겨울난방비가 제일무섭습니다. 

그래서 콘도와 하우스의 중간지점인 타운하우스를 고려중입니다. 콘도피가 100불정도로 저렴하고 층간소음에서는 해방될수있겠네요 하지만 벽간소음이 걱정됩니다.

타운하우스에 대해 정보가 잘없어서 장단점을 알고싶습니다 관리는 어느정도까지 해주는지 눈치워주기 쓰레기수거 등등.... 그리고 겨울철 난방비는 어떤지 궁금합니다부부와 아기가 살기 적절한곳이 어디일지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 caa2 Jul.29
    그냥 익숙하게 살던 데에 사세요. 이사 가서 아이 낳으면, 아이라는 새로운 환경, 새로운 집이란 환경 때문에 재수 없으면 따따블로 힘들고 후회합니다. 아이 낳고 어느 정도 육아에 익숙해지면 그때 이사 고려해여.
  • f3c8 Jul.30
    답변감사드립니다! 집이 굉장히 좁기도하고.. 반려견이 있어 투베드룸을 가야될거같아서요.  출산전 이사 고민이되네요..
  • 0b3f Jul.31
    저는 여력만 되신다면 아이 낳기 전에 이사 추천 드립니다. 아이 낳고 이사 하는 게 훨씬 더 힘들고 집이 좁으면 결국에는 더 넓은 곳으로 이사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필요한 정보 못 얻으시면 그냥 한인 브로커 아무나 약속 잡고 만나서 궁금한거 물어 보세요. 한명 말고 여러명 만나서 이야기 해보세요. 어차피 만나서 상담 받는건 무료니까요!~ 여러명이랑 이야기 해보고 마음에 드는 브로커랑 같이 집 찾아 보는 것도 방법이구요.
  • 0533 Jul.31
    답변감사드립니다! 역시나 아기 태어나기전에 움직여야될거같습니다 한인브로커분이 두분정도밖에 안보이시던데 한분은 연락드리고 컨택중에 연락두절이되버렸네요;;;다른분께도 연락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36e4 Jul.31
    타운하우스는 하우스와 콘도 중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격도 면적에 비해서 중간정도. 에너지 소비도 중간정도, 가격 오르는 것도 중간. 제일 장점은 층간소음 없고. 콘도피가 저렴하고(100-200불) 기본적인 가드닝 눈치우는것등등 포함입니다. 실외 수영장을 쉐어하는 곳도 있구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하우스 사는 느낌을 가질수가 있습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옆으로 좁고 위로 길게 되어있어서 계단이 많고 구조가 좀 쪼개져 있는 곳이 많습니다. 벽간 소음이 있을 수도 있는데 구조적 하자가 있지 않는한웬만해서는 드물 껍니다. 요즘 외각지역 타운하우스들은 지은지 대부분 10년 내외라 특별히 수리가 요하지는 않겠지만 타운하우스도 집인지라, 하우스랑 관리 하는게 비슷합니다. 대신 가드닝, 눈치우는것은 콘도피에서 나가고 공동구역 수리는(예를들어 지붕교체) 보통 따로 돈을 걷어서 공동으로 하니까 돈만 내면 신경쓸일은 없겠죠. 보통타운하우스면 콘도같이 정기 모임이 있을 겁니다.
    우선 어느정도 동네를 정하시고 주말마다 오픈하우스하는 곳을 방문하셔서 많이 보시면 건물마다 돈네마다장단점이 보일겁니다. 그러면서 마음에 드는 부동산 에이젼트 찾으셔서 조건에 맞는 타운하우스 리스트를 보내달라고 하면 계속 보내줄꺼예요.

    아직 태어나지는 않았지만, 애기 학군도 고려해야하고, 직장 교통편 등등 고려해야할 요소가 많아요. 우선 은행에 모기지를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도 알아보셔야 하고요. 무엇보다도 동네랑 위치가 제일 중요합니다. 좋은 집 찾으시길.
  • 5df0 Aug.01
    답변감사드립니다! 벽간소음이 큰문제가 안된다니 다행이네요. 타운하우스가 꽤 장점이 많은거같군요 관리부분에선 신경을 덜 써도되고...하우스는 1부터 10까지 제가 책임지고 관리해야된다는부담이 컸거든요 빨리 리얼터를 만나서 지역에대한 조언을받아서 둘러보도록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