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1f9f 조회 수 5587 추천 수 0 댓글 8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수정 삭제

대한민국 의료시스템이 세계 최고죠.

월 재활치료에 겨우 300만원밖에 나가지 않는답니다.

온 국민이 부자라서, 정부는 지원하지 않는답니다.

 

인천시 미추홀구에서 거주하는 A씨(26)는 지난 3월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고 구토·오한·발열에 이어 사지가 마비됐다. 백신 접종 한 달 전 건강검진도 받았다. 기저질환 하나 없는 건장한 20대 청년이었지만 순식간에 누군가의 도움 없이는 이동이 불가해졌다.

어렵게 취업한 직장에 결국 병가를 냈다. 부모님 부담을 덜기 위해 일찍 취직했지만 매달 재활치료에만 300만원이 나가 헛걸음이 됐다. '정부가 전적으로 부작용에 대해 책임을 지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말을 믿고 도움을 기대했지만 정부는 "인과관계가 없다"는 이유로 A씨에 보상이 불가하다는 입장이다. A씨는 4일 머니투데이 기자와 한 전화통화에서 "그 누구의 사과 한 번 없었다"면서 "정부에 배신감을 느끼고 믿을 수 없게 됐다"고 했다.
  • f2b9 May.11
    거짓말을 입에 달고 사는 대깨문.
    남들 다 여기 의료시스템 무료로 잘 이용하고 있는데,
    그럼 그렇게 돈 뿌리며 살아라.
    아예 돌아가면 더 좋고. 좀 조용히 살자.
  • fbb5 May.11
    몸에 암이 자라고 있는데 의료비 공짜인 여기서 1년 기다려서 CT찍고 암 진단받고 치료시기 늦어서 호스피스 병동으로 갈래
    아니면 한국에서 돈 몇십만원 주고 바로 진단받고 검사하고 치료해서 남은 인생 걱정없이 살래?
    본인 선택이야.
    그리고 사실 공짜는 아니지 말리디랑 약값 비용 내고 있으니까.
  • 79ca May.11
    캐나다도 중병같으면 교포들은 한국가고, 현지 부자들은 미국으로 가요ㅋㅋㅋ. 캐나다 정부도 인지하고있고 매년 스터디 나오는 분야가 의료 reform인데... 어떻게 캐나다가 모든면에서 한국을 앞설수있나요, 각 나라마다 잘하고 있는건 칭찬해주고 인정해줘야지... 아직도 캐나다 의료로 데이신적 없으시면 복받으신거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틀리다고 말해주면 귀기울여 듣는걸 배우시는게 인생에 도움되실거같아요. 돈이 아예 없으면 MRI를 아예 못찍는 한국보다, 8개월 기다려야되는 캐나다가 낫기는 하겠네요. 
  • d728 May.11
    WHO 에서 발표한 2020년도 Overall Health System Performance 통계자료를 보면,
    캐나다는 30위, 한국은 58위로 나와요.
    인정 못하면, WHO에 문자폭탄 보내시고, 데모하세요.
  • ef1e May.11
    아.. 예 니 똥 굵습니다. 
    어디서 이민 1년차 따리가 병원도 안 가보고 주워들은거 가지고 빽빽 우기고 앉았니 ㅋㅋ 

    그 잘난 의료불평등1위국인 미국이 37위라는데 한국이 그 밑이라고? 
    의료보험 없으면 병원에 발도 못 들이는 미국이 37위면 뭔가 기준이 이상하다 라는 생각을 못 하나? 
    뭐 그래도 지가 잘났겠지. 

    이 밑으로 떡밥 던져주지 마세요. 
  • 900e May.11
    주워들은게 아니라, WHO같은 공식기관에서 객관적인 자료를 가지고 조사한 통계자료를 못 믿겠다고?
    할 말 없으면 우기는거는 한국사람이 세계 1위 인거는 인정합니다. ㅎ
  • 1458 May.11
    아 그렇게 공정하고 객관적인 who가 2019년에 중국 가서 코로나는 그냥 감기다 해가지고 아무런 대책 안하고 있다가 전세계 판데믹 퍼진것만 봐도 공정함과는 거리가 먼거 같은데 ㅋㅋ 

    애초에 평가 기준이 뭐 였는지를 읽어는 봤나 모르겠네. 
  • 7eab May.11
    평가기준 아주 자세하게 전문적으로 나와있다. 좀 읽어봐라.
  • 46d3 May.11
    그래서 미국 의료가 한국보다 좋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병원 못가서 맨날 마약만 빨아대는 나라가 한국보다 좋은 나라라고? 세부 내용 가져와서 니가 설명해봐 무언지를 ㅋㅋㅋ
  • 77ed May.11
    자기최면 고만 거시고, 객관적인 자료를 보고 판단합시다.
  • 44d5 May.12
    Who ㅋㅋㅋㅋㅋ  이번 코로나 통해서 얼마나 비루한 조직인지 드러났죠 저것들이 공정하게 평가했을까요 돈에 움직이는 조직이더라구요 뭘 데모씩이나해요
  • 0993 May.11
    현지인들도 여기 의료시스템 문제라는 거 인정하는데 또라이들 곧 죽어도 공짜가 최고란다 ㅉㅉ 
  • 3041 May.11
    몇 명이? 몇 프로가? 객관적인 근거를 대, 우기지 말고.
  • 260c May.11
    캐나다가 좋으면 캐나다에서 살면 되고, 한국이 좋으면 한국에서 살면 됩니다. 끝.
  • 5a2b May.11

    댓글들이 삼천포로 많이 빠졌네요. ㅋㅋ
    캐나다에서는 백신 부작용으로 치료 받는거, 인과관계를 떠나서 모두 무료로 해 줍니다.
    한국은 무료인가요?

  • 5352 May.11
    네, 한국도 백신 부작용이면 무료인데, 기사에 나오신분은 백신 부작용 인과 관계가 없다고 커버 안되는 경우에요. 한국에서 간병인이랑 피지오가 300만원이라는건데, 캐나다도 간병인/피지오/약은 커버가 안되는부분이에요. 댓글들이 싸우는 내용이, 캐나다는 무조건 다 무료라는 다른사람 말 안듣고 댓글 왕창 달고계신분+ 대문 드립치시는분 VS. 캐나다에서 커버 안되는 의료행위를 설명하려는 많은 사람들이네요.
  • 767d May.11

    몇몇 댓글을 보니(한놈이 어그로 끄는듯) 캐나다 의료 물고빨고 해서 닳아 없어지겠는데..
    간단하게 정리해준다. 이거에 이견 있으면 댓글 달아라 캐물빨님아

    난 당장에 먹고 살 돈도 없으니 곧 죽을병 걸려서 응급실가서 7~8시간 기다리면서 살릴 수 있는 병도 조상님 만나게 해주는 공짜의료를 받아야겠다. 참고로 수술도 거지같이 해서 2~3일이면 퇴원할 병을 몇달간 병원신세 지게 만드는 의사들도 공짜니 환영이다.
    -> 캐나다 의료 찬양해도 인정.

    난 돈이 얼마가 들던지(의료보험으로 인해 별로 안비쌈) 아프면 당장 치료해주는 곳에서 도대체 의사는 언제 오나 기다리다 죽을 걱정 없이 살겠다.
    ->한국 의료 최고(돈만 있으면 미국의료가 한국보다 좋긴 함. 수억원 정도는 껌값인 사람들에게만 해당.)

  • 0072 May.11
    님 이렇게 말하면 대깨문 선동자 취급 받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객관적인 who가 공증하는 한국은 의료후진국^^ 반박시 대깨문이랍니닼ㅋㅋㅋㅋㅋ 

    그냥 무시하는게 맞음 ㅇㅇ 
  • a115 May.11
    대깨문이든 뭐든 이게 상식에 맞는 댓글 아닌가욬ㅋㅋㅋ. 여기 글 보다보면 진심 주변에 이런 사람들 있을까봐 엄청 겁나요. 
  • 4598 May.11
    자가상식, 자가분석으로 우기지 마시고, 개관적인 자료를 인정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768e May.11
    뉴욕타임즈가 발표한 현재 세계백신접종율입니다.
    캐나다는 40%인데, 한국은 7.1%, 네팔한테도 뒤지고 있네요.
    자가상식, 자가분석하시는 분들, 짖어보세요.

    Canada 43 16,258,155 40% 3.4%

    Nepal 8.6 2,453,512 7.3% 1.3%
    South Korea 8.3 4,276,579 7.1% 1.1%
    Indonesia 8.1 21,993,299 4.9% 3.2%
  • 2cd4 May.11
    오 이젠 코로나 백신 접종률 가지고 짖넼ㅋㅋㅋㅋㅋㅋ 
    그 잘난 캐나다의 일부인 퀘벡만 확진자 35만명에 사망자가 3000명이 넘어가는데, 캐나다보다 3달이나 일찍 들어온 한국은 전국적으로 확진자 10만명 조금 넘고 사망자 1000명밖에 안되는건 계산 안하쥬? 

    캐나다는 코로나 감당 안되서 2차 접종 아예 포기하고 1차 접종만 때리고 있는건 알죠? 

    애초에 작년부터 나온 얘기가 한국은 코로나 좀 안정적이니 다른 나라에서 백신 맞는거 보고 쟤네들 자발적인 인체실험 할 동안 천천히 알아보고 무엇을 어떻게 맞을지 천천히 정하자 였는데 당신같은 수구꼴통이 질알질알 해서 어쩔수 없이 들여왔더니 부작용이 있네 없네 별 질알에 질알을 떨지 않나 
  • fb89 May.11
    접종을 늦게 시작함 부작용 안전성 검증때문   접종 1일차 , 2일차 등으로 비교를 해야죠 
  • bb18 May.11
    한국은 대통령마마께서 성은을 베푸시면 무상치료가 아니라, 치료비 지원을 해준다고 하네요. 100% 안 해주나?
    참고하세요.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후 부작용이 발생한 40대 간호조무사 사건과 관련해 “따뜻한 위로가 필요하다”며 치료비 지원 등을 검토할 것을 보건복지부 등 당국에 주문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21일 서면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이 백신 접종 후 사지마비로 고통을 겪고 있는 40대 여성 간호조무사와 가족에게 위로를 전하고 지원 방안 검토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문 대통령은 관계 당국에 “직접 찾아가서 상황을 살피고 어려움을 덜어드리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의학적 인과관계 규명에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그와 별도로 치료비 지원 등 정부의 지원제도에 따라 할 수 있는 조치들이 신속하게 취해지도록 세심하게 살피라”면서 “평소 건강했다고 하니 치료와 함께 원인 규명에도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도의 한 병원에서 근무하는 여성 간호조무사 A씨는 지난달 12일 AZ 백신을 접종한 뒤 최근 면역 반응 관련 질환인 ‘급성 파종성 뇌척수염’ 진단을 받았다.
    접종 직후 일주일 간 두통을 겪은 A씨는 사물이 겹쳐 보이는 ‘양안복시’ 증상을 호소하다 사지마비 증상까지 보였고, 현재까지 치료 중이다.
    이 간호사의 남편은 지난 2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AZ 접종 후 사지 마비가 온 간호조무사의 남편입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을 올리고 “차라리 코로나에 걸리는 것이 나을 뻔했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 42a8 May.11
    능력있고 인자하시네요 메르스때 확진자 세계2위 사망률2위 일때 살려야한다 쌩쑈 하던때가 그리우신듯
  • 201d May.11
    역시 똥이라 비교도 다른 똥이랑 하는군. ㅋ
    정상적인 정부, 국가랑 비교를 해.
  • 0373 May.12
    판데믹속에 정상적인 정부 국가가 어딨어 
    S&p  국가신용등급AA
    Imf  판데믹에 대응 제일 잘한나라 대한민국 이래
    G20  중 실질적 경제성장률 한국이 가장 높아
    한국이 제일 잘하고있어
    박근혜가 똥인건 아네?
    그래 그정도면 됐다
    국짐당이 다 똥이야 같은 똥
    언론신뢰도 최하위 쓰레기기사에 속는것도 좀 벗어나보자
    독감접종후 사망 인과관계없다 판명났지
    이번 백신도 같아 기저질환자나 자연사를 그냥백신에 엮고있다
    영국 언론은 백신부작용보다는 이익이 크다고 자주보도하는데 지금 한국의 언론은 아직 저따위라고
    지능이 있다면 이젠 속지말아야지

    그리고 너희가 이런글 막쓸수있는것도 문프라서 가능하다 쥐랑 닭일땐 국정원이 댓글부대가 관리했단다

    똥을 똥이랑비교한다고?
    그럼 너가 제대로된 나라와 비교를 하고 문프를 깎아내려봐 너에 근거는 조중동 kbs sbs  mbc 일거아니니?
    그것들 신뢰도 최하위 야
    왜그러게? 이명박이 당선되자마자 자기사람꽂았지 
    방통위? 그것들도 너표현데로 다 똥이야

    대통령만 바뀌면 될줄알았어
    민주당180석이면 다될줄알았어 근데 이 등신들이 저렇게 말아먹으려고한다 속터져 징벌적손해배상제 해서 너처럼 헛소리하면 처벌해야지
    답답하다 정말

  • 100d May.12
    이상 대깨문이였습니다.
  • 5159 May.12
    말도 안통하는 사람들끼리 뭣하러 이게 맞다 저게 맞다 하십니까 어차피 오래살다보면 캐나다 의료시스템 어떤지 뼈저리게 느끼게 될텐데 지금이라도 행복하게 찬양하도록 내비두시죠 뼈가 부러져 응급실에서 12시간 이상 대기하고 의사만나보던지 어떤 의료건이던 세월아 내월아 기다리는데 그래도 공짜라고 좋아한다면 참 단순하기도 하고 매사에 긍정적인 면을 좋게봅시다?
  • 86ed May.12
    문 대통령, '병원비 걱정없는 든든한 나라'
    (고양=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에서 열린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2주년 성과 보고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7.2

    어디서 약을 팔아.
    이게 대한민국 현실이다.

    얼마 전 엄청난 병원비 때문에 집을 팔거나 빚을 내는, 이른바 ‘메디컬푸어’에 관한 언론보도를 접했다. 병에 걸리는 순간 빈곤의 나락에 떨어질까 두려워하고 치료를 포기하기도 하는 현실이 안타까웠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우리나라 건강보험 보장률은 63%대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인 80%에 비하면 아직 낮은 수준이다. 가계에서 직접 부담하는 의료비 비율은 37%로 OECD 평균(20%)에 비해 2배가량 높은 편이다.

    이는 중증질환으로 인한 고액 의료비 발생 위험에 대비하는 책임이 상당 부분 국민 개개인에게 맡겨져 있음을 의미한다. 가처분소득의 40% 이상을 의료비로 지출하는 경우를 ‘재난적 의료비’라고 한다. 의료비가 그야말로 생활을 무너뜨리는 재난으로 다가올 수 있다는 말이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