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7f2c 조회 수 7983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수정 삭제

날씨가 더워서 덴탈마스크 끼고 다니는 분들 열 받겠네요. 덴탈마스크 비말차단기능이 검증되지 않았데요. 여름이라 날씨가 푹푹쪄도 K94 마스크 꼭 쓰고 다니세요. 숨막히는 거 참으세요. 한국사람의 마스크 사랑, 광신을 보여주세요. 

 

(서울=뉴스1) 정혜민 기자,이상학 기자 = "비말 차단용 마스크요? 그거 덴탈마스크랑 똑같은거 아닌가요?"(서울 영등포구 거주 20대 직장인 정모씨)

날씨가 더워지면서 얇은 덴탈마스크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하지만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덴탈마스크는 주로 비말 차단 기능이 검증되지 않은 제품이기 때문에 시민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덴탈마스크'라는 용어가 여러 종류의 얇은 마스크를 동시에 지칭하면서 많은 시민이 마스크 종류를 구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마스크의 비말차단 기능은 생각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포장에 '의약외품'이라는 표시가 있는지를 보면 된다.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대중이 흔히 부르는 덴탈마스크는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정부가 비말 차단 기능을 인증한 '수술용 마스크' 및 '비말차단용 마스크'(KF-AD)와 비말차단 기능이 확실치 않은 '공산품 마스크' 등이다.

수술용 마스크는 국내에서 하루 80만 장씩 생산하고 있지만 이 중 60%는 전문 제조업체들이 기존 거래처인 병원 등에 납품하고 있어 시중에서 구하기 쉽지 않다.

  • c6d6 Jun.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몬트리올 마스크만 하겠나??
    ㅋ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