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묻고답하기

몬트리올 묻고답하기 - 질문, QnA

쓰기

2c26 조회 수 2610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수정 삭제

현재 토론토에서 학사 중이예요. 과가 비인기 분야라 그런지 석.박사 과정이 맥길밖에 없어서 퀘벡 PEQ(석사후 경험이민)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제가 CSQ 개념을 잘 모르겠어서요. 졸업 6개월 전에 신청, 결격사항 없으면 4주면 CSQ 발행되어 캐나다 연방에 영주권 신청가능하고 소요시간 약 13개월이라는데...CSQ가 퀘벡 영주권인가요? 캐나다 연방에 영주권 신청가능하다는게 연방 영주권을 말하는지 퀘벡 주정부 영주권을 말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솔직히 CSQ가 뭔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승인서, 노미니...여러 용어가 있더라구요. 

너무 기본적인 질문인거 같지만...답변 부탁드립니다.

  • b7ab Jul.27
    프로빈셜 노미니 라고 비슷하게 생각하면 쉬울것같아요 그냥 퀘벡에서 주는 "너이제 우리 주가 인정해줬으니 이 certificate 로 연방 영주권 신청해" 같은 느낌? 
  • be74 Jul.27

    온주 주정부 영주권에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네요. 온주든 퀘벡이든 주정부에서 일단 노미니 받고 연방정부에 주정부 영주권을 신청하는 형태군요.

  • 8420 Jul.28
    1. CSQ가 퀘벡의 노미니라고 보면 됩니다.
    2. 졸업 6개월 전에 신청 못하게 개정되었습니다.
    3. CSQ 가지고 IRCC 에 영주권 신청하는 것입니다.

    졸업한다고 무조건 CSQ 주는게 아니라 불어 잘해야 주는겁니다. 불러서 레벨 테스트 시켜서 못하면 거절합니다.
    학업 PEQ 카테고리는 비추드립니다. 이민장관이 무슨일이 생기면 이것부터 막아버리네요.
    PGWP 3년 받으면 차라리 퀘백에서 일을 하세요. 1년 일하면 취업 이민 PEQ 카테고리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불어 실력 증명해야됩니다. 수천만원 아껴드렸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