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8a56 조회 수 11791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수정 삭제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행동수칙입니다.

캐나다 행동수칙 못 믿는 사람은 이대로 하면 됩니다.

그런데, 마스크 쓰는 것은 캐나다나 한국이나 별 차이가 없네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꼭! 기억해야 할 행동수칙 국민 예방수칙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씻기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만지지 않기 발열, 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 피하기 특히 임산부, 65세 이상, 만성질환자 외출 시 꼭 준수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하기 유증상자* 예방수칙 * 발열, 호흡기 증상(기침, 목아픔 등) 이 나타난 사람 등교나 출근을 하지 않고 외출 자제하기 3~4일 경과를 관찰하며 집에서 충분히 휴식 취하기 38℃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질 경우 센터(☎1339, 지역번호+120), 관할보건소 문의 및 선별진료소 우선 방문 후 진료받기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및 자차 이용하기 진료 의료진에게 해외여행력 및 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여부 알리기 국내 코로나19 유행지역에서는 외출, 타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격리자는 의료인, 방역당국의 지시 철저히 따르기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보는 코로나19 공식페이지 ncov.mohw.go.kr에서 확인하세요! 발행일: 2020. 2. 25

  • 532b Apr.04
    한국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없네요.
  • 869b Apr.04
    정보공유 감사합니다
  • 9713 Apr.06
    여러분~~~ 이제 진짜 솔직히 얘기할께요.
    솔직히 미국이나 캐나다 내에서 의료진 마스크도 부족하잖아요. 뉴스보니 의료진들도 천으로 마스크 끼고 일하고 있더라구요.
    그런데요.
    저는 제가 훠~~~씬 중요해요. 저는 의료진 100명이 죽어도 저 하나만 살면 되거든요.
    제가 최고에요. 저는 저만 사랑하고 이세상에서 저만 행복하면 좋겠어요^^
    그래서 저는 마스크를 집에 100개나 사재기 해놨고 의료진들이 필요해해도 기부는 1장도 안하고 죽을때까지 마스크 끼고서 지구가 멸망할때까지 혼자 살꺼에요. 캐나다 정부가 수차례 의료진들을 위해 마스크를 양보하라고 부탁해도 전 저만 소중하니까 말 절대 안듣고 혼자 마스크 낄꺼에요. 여기는 제 나라도 아니고 무상교육으로 단물 쏙빼먹고 한국으로 톡낄꺼거든요.
    얏호! 내가 제일 최고고 내가 제일 똑똑하다!
    대신 한국말 안쓰고 스미마셍 하면서 다닐께요. 괜찮죠??? ㅎㅎ
  • bdc8 Apr.06
    집에서 마스크 끼고 있으려니 돌겠지? 미련한 놈.
  • 7e1c Apr.07
    외출할 때 마스크 반드시 쓰라는 말이 왜 없죠?
  • f862 Apr.07
    정부에서는 현재로서, 마스크는 자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것 이라기 보단, 자신이 아플때 남들에게 전파를 막기 위해 쓰는게 마스크 라고 합니다. 현재 의료진이 쓸 마스크도 없다보니 마스크 상시착용 하란 얘기를 못하고 있죠. 

?